본문바로가기

1975년 개원 이래 30여 년 동안 종합 인성 교육의 장으로서 수행

[대성리교육원] 2017년 8월 '가자캠프' 서울교육소식
작성자 대성리교육관리자 작성일 2017-08-22 조회수 117

- 공감·배려·협동·화합하는 학급 분위기 만들기 -


2017가자! 캠프



서울특별시교육청(교육감 조희연)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(원장 신명철) 대성리교육원은 서울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17.7.24.~2017.8.11.일까지(7기) 1박2일 일정으로 『2017년 가자! 캠프』를 실시하였다.


이번 캠프는 올해 1학기를 함께 보낸 교사와 학생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화합하는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어 운영되었다.

본 캠프는 참가학생들의 유대감 및 친밀감 형성을 위한 △분위기조성 및 문제해결, 소통과 화합을 위한 △레크리에이션 골든벨, 그리고 스스로 도전하고 극복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△실외암벽, △실내암벽,, △자전거하이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운영되었다.
더불어 여름을 맞이해 교육원 앞 구운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하고 학생들이 직접 모든 식사를 준비하면서 협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서로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.


여름방학이 시작되고 각자의 일상을 보내던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설문지 분석결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. 캠프에 참가했던 서울온수초등학교 K학생은 “도시에서는 하기 힘든 암벽등반과 야외에서 밥 해먹기, 친구들과 함께 자기 등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오고 싶다”라며 캠프 참가 소감을 밝혔다.

앞으로도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대성리교육원은 학생들이 자연에서 함께 어울려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열린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.

첨부파일 가자캠프 사진.jpg
다음보기[] [대성리교육원] 2017년 8월 '소·공·자 3UP 캠프' 서울교육소식
이전보기[] [대성리교육원]2017년 8월 '하계교육가족캠프' 서울교육소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