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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75년 개원 이래 30여 년 동안 종합 인성 교육의 장으로서 수행

(가평영어교육원) 2018 하반기 수업 장학주간 운영 홍보
작성자 가평교육관리자 작성일 2018-09-05 조회수 205


『2018 하반기 수업 장학주간 운영』
가평영어교육원, 원어민 및 한국인교사(수련지도사, 코디네이터) 등 18명 참여


□ 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(원장 김시영) 가평영어교육원(분원장 채주식)은 교육휴지기 및 원어민 교사 재계약 기간을 활용하여 원어민교사(8명), 수련지도사(3명), 코디네이터(4명)를 대상으로 8월 27일(월)부터 8월 31일(금)까지『2018 하반기 수업 장학주간』을 운영했다.


□ 『2018 하반기 수업 장학주간』동안 원어민 교사는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해 새로운 수업을 개발하고 공개함으로써 수업 아이디어 및 피드백을 공유하였으며, 수련지도사와 코디네이터는 캠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 활동 및 영어 수업을 준비하여 발표하였다.


□ 특히 신규 원어민교사(2명)들은 기존 원어민교사(6명)와 멘티와 멘토팀 (1 : 3)관계를 형성하여 팀 멘토링을 받았다. 멘토팀은 마이크로티칭(20분) 수업을 공개한 후 학급 경영 및 수업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. 멘티들은 멘토팀과 함께 풀타임(40분) 수업을 준비하고 공개한 후 피드백을 받았다.


□ 또한 팀 대항 골든벨 퀴즈를 개최하여 신규 원어민 교사들이 멘토팀으로부터 교육원 프로그램 및 생활전반에 대한 집중적으로 가이드를 받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팀원들 간의 친목 및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.


□ 가평영어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는 수업 혁신을 위해 교육휴지기 및 원어민교사 재계약 기간 동안 년 2회의 수업장학주간을 운영하고 있다. 상반기 수업 장학 주간은 3월 첫째 주에 ‘3D 프린터 및 태블릿 PC 활용’ 수업 개발을 목표로 실시되었으며, 하반기에는 신규 원어민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 및 기존 원어민들과의 유대감 형성를 위해 ‘팀 멘토링’ 방식으로 운영되었다.  


□ 또한 교육운영기 중에는 원어민 교사의 자발적인 수업 연구 풍토 조성 및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, 동료장학(년 18회) 및 동료장학 협의회(년 6회)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. 가평영어교육원은 앞으로도 수업 혁신 마인드 및 전문성 신장을 통해,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활동을 모색할 예정이다.


첨부파일 (가평영어교육원) 2018 하반기 수업 장학주간 운영 홍보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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